모두가 궁금해하는 ‘네카라쿠배당토직야몰두센’의 비밀 해독

한국 IT 업계의 신비한 용어, ‘네카라쿠배당토직야몰두센’


소개

네카라쿠배당토직야몰두센

한국 IT 업계에서 ‘네카라쿠배당토직야몰두센’이라는 용어가 최근 화제입니다. 이 약어는 네이버, 카카오, 라인, 쿠팡, 배달의 민족의 이름을 따서 만들어진 ‘네카라쿠배’라는 단어에서 유래한 단어로, 한국 IT 기업들의 합성어입니다. 오늘 글에서는 ‘네카라쿠배당토직야몰두센’가 어떤 기업들이고 왜 인기를 끄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네카라쿠배당토직야몰두센’은 무엇인가?

‘네카라쿠배당토직야몰두센’은 대한민국 주요 IT 기업의 이름을 합성한 용어로, 각 회사의 이름에서 한 글자를 딴 것입니다. 네카라쿠배에 추가된 시기가 비슷한 당토직야, 몰두센끼리 묶어 설명하겠습니다.

네카라쿠배

우선 네카라쿠배는 이제 많은 분들이 아시는 것처럼 네이버, 카카오, 라인, 쿠팡, 배달의 민족을 뜻합니다.

대한민국 IT 대기업에 해당되는 기업들이지요. 이 기업들이 주목 받은 이유는 개발자를 희망하는 취업 준비생들 사이에서 굉장한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인데요. 네카라쿠배의 초봉은 더 큰 대기업과 비슷하면서 복지나 이직 준비는 더 좋기에 다른 대기업 보다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네카라쿠배 안에서도 네이버, 카카오와 뒤에 3기업은 성격이 조금 다른데요. 전자가 회사 규모를 보유하고 있다면 후자는 복지제도나 선진 조직문화를 보유한 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당토직야

그 다음인 당토직야당근, 토스, 직방, 야놀자를 말합니다.

당토직야와 네카라쿠배의 차이점은 최근 개발자들의 연봉 협상 과정에서 연봉을 매우 높게 올렸다는 부분인데요. 지금 기준으로도 개발자 직군 초봉 순위를 보면 상위권에 자리하고 있는 기업들입니다. 회사 규모도 다른 대기업 수준의 규모는 아니지만 각각의 사업 분야에서는 독보적이라 할 수 있는 위치에 있으며 후발 주자들과 상당한 격차를 가지고 있습니다. 네카라쿠배가 점점 규모를 키우며 이름을 알렸다면 당토직야는 반대로 인지도를 먼저 얻은 뒤 유명세를 바탕으로 많은 인재들을 채용하며 기업의 규모를 키워 나갔습니다.

몰두센

마지막으로 몰두센몰로코, 두나무, 센드버드를 지칭합니다.

일반적으로 의미하는 넥스트 유니콘에 가장 가까운 기업들이죠. 이 중 몰로코와 센드버드는 해외에서도 굉장히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기업입니다.

개발자를 채용할 때도 네카라쿠배 당토직야 같은 회사들이 기업 규모, 연봉, 조직 문화 등을 바탕으로 채용을 진행했다면 몰두센은 CTO 및 동료 개발자들의 수준과 개발 문화를 채용 전략으로 내세웠습니다. 각 기업마다 상황이 다 다르기에 각자 기업에게 가장 적합한 채용 전략을 사용하고 개발자들에게도 기업의 성격에 맞는 보상을 제시한다고 보면 됩니다.

몰로코 두나무 센드버드 바로가기

+마에그원?

번외로 여기에 마에그원이 추가로 붙기도 하더라고요. 마에그원은 마이리얼트립스, 에이블리, 그린랩스, 원티드랩인데요.

2022년 하반기에 연이은 자이언트 스텝 금리인상으로 전 세계 경제가 침체되어 많은 스타트 업들이 힘든 시기를 보냈는데요. 2023년 주가상승 및 고용시장 안정으로 경기가 다시 좋아지며 여러 스타트 업들이 뜨게 됩니다. 그 중 가장 좋은 성과를 거둔 스타트 업이 바로 마에그원입니다.

마무리

‘네카라쿠배당토직야몰두센’은 한국 IT 산업의 성공과 미래를 대변하는 중요한 합성어입니다. 이 다섯 대한민국 IT 기업은 협력과 경쟁을 통해 기술 혁신을 주도하며 국제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네카라쿠배당토직야몰두센’의 의미를 이해하면 한국 IT 산업의 독특한 생태계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나요?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점수 2.7 / 5. 투표수 3

아직 아무도 투표하지 않았습니다. 이 게시물을 가장 먼저 평가해 보세요.

Leave a Comment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